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전체메뉴


취업뉴스
>'2017 희망플랜 지역사회릴레이포럼' 14일 개막의 상세보기
제목 '2017 희망플랜 지역사회릴레이포럼' 14일 개막
내용 [연합뉴스]

▲ 청소년·청년의 꿈과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야기하는 '2017 희망플랜 지역사회릴레이포럼'이 오는 14일 오후 2시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개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행사로, 청소년·청년의 진로, 취업 등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한편 NEET(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 예방을 위한 정책적 기반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이에 오는 10월까지 서울,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11개 희망플랜 지역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희망플랜 광명센터가 주최하며 '우리 지역 희망을 잇다! 청소년·청년의 꿈이 있다!'를 주제로 사업참여자, 민관학계 전문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먼저, 청소년·청년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해줄 명사특강에는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를 집필한 김수영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그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제목으로 본인의 세계 일주 경험 및 인생스토리를 청중과 나눈다.

이어 청소년·청년들의 노력과 도전, 변화의 모습을 함께 감상하는 '자유발언 영상 상영', 빈곤 청소년·청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을 이야기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에는 전문가 패널로 박승원 경기도의원, 서정화 노원구청소년진로직업센터장, 윤철 광명시인재육성재단장, 전구훈 숭실대 사회복지대학원 교수가 참여하며,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 행운권 추첨, 희망나무 만들기, 무료 간식을 배포하는 먹거리 부스 등 참가자들을 위한 재미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무료 참가신청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희망플랜은 14~24세 성인이행기에 있는 아동·청소년 가구를 대상으로 교육, 사회적 경제, 마을공동체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기반 지원체계를 발굴·조직해 맞춤형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NEET 비율 감소를 목적으로 하는 3개년 사업이다.

출처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7/13/0200000000AKR20170713110400848.HTML?from=search
파일
작성일 2017.07.14
이전글,다음글보기
이전글 대학생이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 '삼성전자'
다음글 미래부, 연구산업 일자리 박람회
댓글운영방침 경기여성정보 꿈수레 회원 댓글 이용에 있어 당부의 말씀을 명시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퀵메뉴

홈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