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전체메뉴

소식&소통

창업뉴스

창업성공을 위한 유용한 정보!
창업의 모든 정보, 창업소식에서 만나보세요.

>7개 부처 힘모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의 상세보기
제목 7개 부처 힘모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
내용 [연합뉴스]

청년 예비창업자를 혁신형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7개 정부 부처가 참여하는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범부처추진단이 발족한다

중소벤처기업부 등 예비청년창업자를 선발·지원하는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개 부처는 11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에서 범부처추진단 발대식을 열었다.

범부처추진단은 부처별 특화분야 전문역량을 결집해 청년 혁신기업을 육성,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부처칸막이를 깨고 협업을 추진하고자 결성됐다.

범부처 앞으로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관리, 정책 수립·조정 및 산하기관 간 협력, 창업기업 모집 선정과 창업기업 사업화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혁신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사업화 자금(오픈바우처)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1천500개사에 총 1천13억원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기술 창업 전 분야의 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빅데이터·차세대통신 및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분야, 산업자원통상부는 지능형 로봇·신재생에너지,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분야, 보건복지부는 스마트 의료기기·뷰티, 헬스케어·의료기기 분야, 여성가족부는 디지털 혁신기술, 라이프 케어 분야의 여성 창업자, 국토교통부는 자율협력 주행·스마트모빌리티 서비스, 스마트 교통시스템 분야, 금융위원회는 핀테크 분야에 창업자를 선발해 지원한다.

발대식에서는 부처별로 청년 혁신기업 육성 목표와 계획에 대해 청사진을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됐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실장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경사업인 만큼 각 부처가 통합해 하나의 정부과제를 수행한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출처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7/10/0200000000AKR20180710142400030.HTML?from=search
파일
작성일 2018.07.11
이전글,다음글보기
이전글 농업의 미래를 엿보다…18∼21일 창원서 농업기술박람회
다음글 실패해도 괜찮아…"서울 창업 재도전 프로그램 참여하세요"
댓글운영방침 경기여성정보 꿈수레 회원 댓글 이용에 있어 당부의 말씀을 명시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