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전체메뉴


여성뉴스
>여가부, 오늘부터 공공부문 성희롱·성폭력 방지조치 특별점검의 상세보기
제목 여가부, 오늘부터 공공부문 성희롱·성폭력 방지조치 특별점검
내용 [여성신문]

여성가족부는 오늘(12일)부터 공공부문 성희롱·성폭력 방지조치 특별점검에 돌입한다.

여가부는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중 올해 점검대상 2022개 기관의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운영 실태, 사건 조처 결과, 재발방지대책 수립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여가부는 먼저 조사대상 기관 종사자 55만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상 익명성이 보장되는 기관별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를 한다. 이어 전문 컨설턴트 등과 함께 현장 점검, 기관별 자체점검을 하고,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심층 점검이 필요한 기관은 추가 점검하는 식이다.

이는 지난달 27일 발표한 ‘공공부문 성희롱?성폭력 근절 정책 추진현황 및 보완대책’의 하나다. 여가부는 “이번 점검을 통해 공공부문 각 기관의 성희롱·성폭력 발생 실태, 기관 내 사건처리 시스템 작동 여부 등 현황을 파악하고, 재발방지대책 수립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숙진 여성가족부 차관은 “그간 관계부처가 머리를 맞대 마련한 일련의 대책을 범정부 협의체를 중심으로 종합화·체계화해 이행해 나가면서 끊임없이 보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www.womennews.co.kr/news/view.asp?num=130414
파일
이전글,다음글보기
이전글 육아휴직자·실직자도 취업후 학자금대출 상환 유예받는다
다음글 코이카, 성평등·여성 역량 강화 사업 확대 한다
댓글운영방침 경기여성정보 꿈수레 회원 댓글 이용에 있어 당부의 말씀을 명시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퀵메뉴

홈페이지 상단으로 이동